성경
하늘과 땅의 창조(13), 창세기 2장 1절 - 창세기 2장 3절
1day-1read
2022. 10. 10. 00:00
- 창세기 2장 1절
-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어지니라
- 창세기 2장 2절
- 하나님이 그가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
- 창세기 2장 3절
-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
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빠짐없이 완성되었다.
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 하시던 일을 마치셨다.
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마치고 쉬셨다.
1. 창조의 종결과 완성
하나님이 천지만물 창조를 마치셨다.
이제 더 이상 새로운 질서와 에너지가 창조될 것은 없다.
1.1 에너지 보존 법칙
물리학에서 에너지 보존 법칙은 외부의 접촉이 없을 때 내부의 에너지 총합은 일정하다는 것이다.
성경을 빗대어 다시 생각해보면 하나님이 새롭게 창조(외부의 접촉) 하시지 않으신다면, 내부의 에너지 총합(창조물)에 변화는 없다고 이해할 수 있다.
1.2 엔트로피 법칙
물리학에서 엔트로피 법칙은 엔트로피라는 에너지가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고 다만 그 구성 형태만 변해간다는 것이다.
이 역시도 성경에서 표현한 것으로 생각해보자면 하나님이 창조한 것은 새롭게 날 것은 없고 있는 것에서 발전해 나간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.
이처럼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물들은 자연법칙에 의해 퇴화되고 재생성되지만 새롭게 창조되는 것은 없다.
- 전도서 1장 9절
- 이미 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미 한 일을 후에 다시 할지라 해 아래에는 새 것이 없나니
하나님은 일곱째 날에 모든 창조를 마치셨고 그 이후로 새로운 창조는 없다.
창조물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서 생육하고 번성할 뿐, 창조틀에서 벗어난 창조물(에너지)가 새롭게 생겨나는 것은 아니다.
그런 점에서 진화론은 창조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것이 나타나기 때문에 비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다.